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인사말Message

HOME > 협의회소개 >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30 <한국보건대학원협의회회장을 맡게 된 차 의과학대학교 보건산업대학원장 전병율입니다.

우선 <한국보건대학원협의회회원 대학원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한국보건대학원협의회(이하 ‘협의회’)> 1995년에 공식적으로 창립되어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했습니다그동안 전국 보건대학원의 양적, 질적 성장에 힘입어 협의회도 2023년 말 현재 전국 27개 대학원이 협의회 회원기관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그간 협의회는 회원기관 간의 교류를 통해 대한민국의 보건대학원 발전과 나아가 국민보건 향상에 크게 기여해 왔습니다정기적인 학술대회를 통해 보건이슈에 대한 학술적 교류를 수행해 왔으며다양한 분야의 보건학 전공 인재들을 교육하고 성장시키기 위한 논의를 하고 있습니다특히 올해는 APACPH-KOREA(아시아·태평양 공중보건학술대회)를 협의회가 주관하여 개최할 계획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21세기 대한민국은 저출산·고령화와 같은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이러한 도전에 대처하는 전문가를 길러내는 보건대학원의 역할 역시 강조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어려운 환경에서도 보건대학원의 협력과 발전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여 주신 전임 회장단과 임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올해는 우선 회원기관과의 긴밀한 소통과 연대를 통해 APACPH-KOREA(아시아·태평양 공중보건학술대회)를 차질없이 개최하는데 힘을 모으고자 합니다그리고 그간 협의회 내에서 논의되어 온 보건대학원 인증평가 및 학술지 간행활동 등에 대해 중지를 모아 한 걸음 더 나아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아무쪼록 회원 보건대학원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한국의 보건대학원의 무궁한 발전과 참여하시는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2024년 3월 
한국보건대학원협의회장 전 병 율